[5. 24]MS, 내년 윈도8 출시…그런데 반응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S의 굴욕1: 외면 당하는 윈도8]

[엔가젯] Ballmer: 'next generation of Windows systems' coming next year
[비즈니스인사이더] Ballmer: It's Called Windows 8 And It's Coming In 2012*
[비즈니스인사이더] Windows 8 Could Make Its Public Debut Next Week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8을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그것도 스티브 발머가 직접 발표했네요. 엔가젯, 비즈니스인사이더 등 외신들이 이 소식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또 다음 주에 윈도8이 공개 석상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보도했네요. All Things Digital이란 매체가 주최하는 행사에서 공개될 예정이라네요.

그런데, 참 세월무상입니다. 예전 같으면 윈도 차기 버전이 공개되면 각 매체들이 엄청나게 분주하게 움직였을 텐데, 반응이 영 시큰둥하네요. '일개 휴대폰(?)'인 아이폰5 관련 루머들은 연일 쏟아지고 있는데, 명색이 PC의 기본 운영체제(OS)인 윈도엔 도무지 관심을 보이지 않네요. MS의 굴욕이라고 해야 하나요?

[MS의 굴욕2: 이젠 IBM에 마저...]

[더스트릿] IBM's Market Cap Edges Above Microsoft's

MS의 굴욕 시즌2에는 IBM이 출연했습니다. MS가 시가 총액 면에서 IBM에까지 추월당했다는 겁니다. 지난 해 애플한테 뒤질 때만 해도 "애플이니까"라고 했을 텐데, MS보다 더 '오래된' 기업인 IBM에까지 추월 당했네요. MS 입장에선 획기적인 변신이 필요한 시점인 듯 합니다.

[아이폰]

[와이어드] Rumor Roundup: iPhone 5 to Include Curved Glass, Faster Processor

아이폰 소식 하나 안 전해드리고 넘어가면 서운하겠죠? 아이폰5에는 곡면 유리에 좀 더 빠른 프로세서가 장착될 것이란 소문이 나돌고 있답니다. 이 소식은 와이어드가 전해줬네요.

[트위터]

[테크크런치] Twitter Will Now Send You An Email If A Follower Retweets Or Favorites Your Tweets
[리드라이트웹] Twitter Adds A New Feature, Another Blindside for Third Party Developers?

앞으로 트위터가 팔로워들이 리트윗하거나 여러분들의 트윗에 호감을 표시할 경우 메일로 바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테크크런치, 리드라이트웹 등이 전해주고 있네요.

[페이스북]

[CNN머니] Facebook: Journalists' friend or foe?

요즘 페이스북이 저널리즘 영역에 영향을 미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요? CNN머니가 페이스북은 저널리스트의 친구일까? 적일까?란 제목으로 이런 문제를 진단해봤습니다.

[소셜 쇼핑]

[All Things D] Foursquare and Groupon Planning Distribution Deal
[리드라이트웹] HTC Jumps on the Location-Based Coupon Bandwagon

대표적인 소셜 쇼핑업체인 그루폰이 위치기반 서비스 전문업체 포스퀘어와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되지 않나요? 이 소식은 All Things Digital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리드라이트웹은 HTC가 지역기반 쿠폰 사업에 발을 들여놓을 것 같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있네요. 이게 결국 소셜 쇼핑의 일종 아닌가요?

[모바일 음악]

[리드라이트웹] Mobile Music Downloads Began in '92 (1892)

모바일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아이폰 세대의 전유물처럼 생각되지요? 그런데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리드라이트웹 보도에 따르면 1892년 프랑스 파리에는 "théâtrophone" 시스템이란 게 있었다네요. 약 2년 동안 계속됐던 이 서비스는 집이나 전화를 통해 여러 장소에서 음악을 듣도록 해주는 서비스였다고 합니다.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같은 것들이 최근 들어 본격적으로 꽃을 피운 건 맞습니다. 그런데, 가끔씩은 뒤를 돌아볼 필요도 있을 것 같네요.

[브라우저]

[컴퓨터월드] Google, Mozilla spark debate over browser address bar

얼마전 구글이 브라우저에서 주소 창을 없애려고 한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죠? 오늘은 그 후속 소식입니다. 구글과 모질라가 브라우저 주소창을 놓고 논쟁을 벌이고 있다네요. 컴퓨터월드가 전해주고 있습니다.

[애플 공장 화재]

[블룸버그] Apple Risks IPad Production Loss of 500,000 After Blast

폭스콘 공장 화재 여파로 아이패드 생산에 차질이 빚어질 것이란 보도가 많이 나왔죠? 블룸버그에 따르면 약 50만 대 가량의 생산 차질이 예상된다고 하네요.

[소셜 미디어]

[매셔블] Lady Gaga’s $0.99 Album Download Overwhelms Amazon
[텔레그라프] Ryan Giggs unmasked as gagging order footballer
[가디언] Twitter traffic sees 22% spike in rush to find identity of injunction footballer

오늘은 유명 인사들과 관계된 뉴스만 모았습니다. 우선 미국의 인기 팝스타인 레이디 가가. 이 사람은 트위터 팔로워가 가장 많기로 유명한 가수입니다.

아마존에서 레이디 가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그 때문에 아마존 시스템이 한 바탕 난리가 났답니다. 매셔블이 전해주고 있네요.

두 번째 소식은 웨일스의 전설적인 축구 스타 라이언 긱스 소식입니다. '바른 생활 사나이'로 유명한 유부남 긱스가 이모젠 토마스란 인기 모델과 불륜 행각을 벌이다 들통났다고 합니다.

최근 토마스가 유명 축구선수와 밀애를 즐기고 있다는 보도로 영국 전체가 술렁이는 상황에서 긱스는 자신이 장본인이라는 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 미리 법적보호를 신청한 상태였습니다. 이 때문에 영국 언론들은 그동안 긱스의 실명을 거론하지 않고 ‘그 남자’ ‘패밀리맨’ ‘유부남 축구선수’ 등으로만 보도해왔습니다.

그런데 트위터에서 이 사실이 크게 논란이 되자 결국 영국 의원이 긱스 실명 보도 금지 조항을 풀었다고 하네요. 이 소식은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가 전해주고 있습니다.

더 재미있는 건. 가디언 보도에 따르면 라이언 긱스 사건 때문에 영국의 트위터 트래픽이 무려 22%나 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 앱]

[CNN] Mobile app helps doctors diagnose strokes
[포브스] The End Of The Apps Market As We Know It?
[매셔블] Native App vs. Web App: Which Is Better for Mobile Commerce?

의사들이 발작 현상을 진단하는 데 모바일 앱이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소식을 CNN이 전해주고 있네요. 포브스는 우리가 알고 있는 앱 시장의 끝? 이란 제목으로 최근의 모바일 앱 동향을 정리했습니다.

반면 매셔블은 네이티브 앱 vs 웹 앱 중 어떤 것이 모바일 상거래에 더 나은지를 짚어주고 있네요. 네이티브 앱은, 이를테면 이베이에서 상거래를 할 때 이베이가 만든 앱을 쓰면 그게 네이티브 앱이 되는 겁니다.

[소셜 게임]

[기가옴] Intel Boosts Social Gaming Bet With $23M for CrowdStar

인텔이 최근 클라우드스타란 곳에 2천300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일종의 소셜 게임 업체인데요, 인텔의 투자가 어떤 결실을 맺을 지 관심이 쏠리네요.

[클라우드]

[뉴스팩터] Toyota and Salesforce.com Unveil Toyota Friend Service

요즘 클라우드 바람이 거세죠? 이번엔 도요타가 세일즈포스닷컴과 손잡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였다는 소식입니다.

[시스코]

[허핑턴포스트] Cisco Helped Chinese Government Suppress Falun Gong, Lawsuit Claims

시스코가 구설수에 휘말렸네요. 허핑턴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시스코가 중국 정부의 파룬궁 탄압에 도움을 줬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소니]

[PC매거진] PlayStation Hack to Cost Sony $171M; Quake Costs Far Higher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5. 24]MS, 내년 윈도8 출시…그런데 반응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