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피케 셔츠' 한장으로 '시크 캐주얼룩' 완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홍미경기자]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피케 셔츠. 피케 셔츠는 남녀노소와 연령 구분없이 쉽게 소화할 수 있고 별 다른 액세서리 없이 하나만으로도 멋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어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클래식 아이템이다.

그렇지만 조금만 더 디테일을 추가한다면 보다 멋스러운 연출과 변신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피케 셔츠의 장점이다. 특히 스트라이프나 워싱이 독특한 다양한 패턴이 있는 피케 셔츠도 인기 높다.

잠뱅이 마케팅실 관계자는 "단색의 피케 셔츠는 아이돌 그룹 2AM처럼 워싱이 강한 진만 매치해도 개성 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며 "여기에 벨트나 모자, 백팩 등의 소품을 활용한다면 트렌디하고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여성의 경우 같은 단색의 피케 셔츠라도 화이트나 레드, 핑크 등의 밝은 컬러를 고르고, 짧은 핫팬츠와 함께 요즘 유행 중인 스니커즈와 양말을 매치한다면 발랄한 캐주얼룩을 보여줄 수 있다.

요즘 같이 일교차가 나는 날씨에는 피케 셔츠 위에 면이나 린넨 소재로 된 재킷을 입어 보자. 단정하면서도 스마트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갑자기 격식 있는 자리에 참석하게 될 일이 생긴다면 여기에 보타이만 추가하면 시크보이로 변신 끝이다.

피케 셔츠는 너무 박시한 스타일 보다는 살짝 몸에 피트되는 것을 입어야 날씬해 보이면서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 올 봄과 여름을 책임질 단 하나의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선택은 바로 다양한 매력을 지닌 피케 셔츠가 정답이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초여름 '피케 셔츠' 한장으로 '시크 캐주얼룩' 완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