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코어, 좀비PC 방어솔루션 '좀비제로' 무료 배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트래픽, 프로세스 행동 등 행위 기반 악성코드 탐지 솔루션

[구윤희기자] 엔피코어(대표 한승철)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좀비PC 행위를 탐지하고 차단·치료하는 '좀비제로'를 개인PC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5일 발표했다.

좀비PC 방어솔루션인 '좀비제로'는 ▲트래픽 감시 ▲프로세스 행동 감시 ▲파일변조 감시 등 악성코드에 감염될 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PC 행위를 연관 분석해 악성코드에 감염됐는지를 확인하는 '역추적' 시스템이다.

엔피코어 관계자는 "기존의 시그니처나 패턴 분석 만으로는 봇넷이 명령이나 패턴을 변경할 때 탐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다"며 "단순한 패턴방식이 아니라 이상 행위 발견 즉시 관련 프로세스를 중지시키고 해당 파일을 추출해 치료하는 방식으로 신·변종 악성코드를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SNS로 감염된 좀비PC의 경우 호스트 기반으로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호스트 기반인 '좀비제로'를 이용하면 SNS 서버를 악용하는 악성코드도 차단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승철 엔피코어 사장은 "사이버 공격자의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는 SNS가 디도스 공격에 이용되는 추세"라면서 "SNS나 인터넷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위협을 개인들이 인지하고 안전한 사용을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좀비제로는 웹사이트(zombiezero.npcore.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구윤희기자 yuni@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피코어, 좀비PC 방어솔루션 '좀비제로' 무료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