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는 4일 온실가스 감축 및 녹색 소비 장려를 목적으로 하는 탄소캐시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탄소캐시백 프로그램은 기업이 고효율 저탄소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 제공하는 제도다. 소비자들은 한국후지제록스의 복합기를 구입할 때마다 일정 금액의 포인트를 적립하게 되며, 이 포인트는 탄소캐시백 가맹점과 OK캐시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의 10%는 녹색성장 기금으로 조성돼 나무심기 등의 공익사업에 활용된다.
적용 대상 제품은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판매되는 10가지 제품으로, 고효율 LED 프린트헤드를 탑재하고, 옥수수 소재의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한 기종들이다.
한국후지제록스 황인태 영업본부장은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친환경 제품의 보급을 확산시키고, 녹색 소비를 장려하기 위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며 "에너지 위기가 전세계적인 문제로 떠오른 만큼 녹색 소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이번 탄소캐시백 프로그램 참여를 비롯해, 친환경 사무실을 구현하는 솔루션 개발 등 저탄소 녹색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