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천연물 신약 동남아 시장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동아제약은 자체 개발한 천연물 신약인 'DA-9701'(기능성 위장질환치료제)을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 현지 제약회사에 공급키로 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지난 2월 27일 말레이시아 현지 제약사인 파항사와 DA-9701 현지 판권에 대한 MOU를 체결한데 이어 지난 14일에는 인도네시아 현지 제약사인 랜슨과도 MOU를 체결했다. 현재 세부 사업조건 및 발매일정은 협의 중이다.

DA-9701은 나팔꽃씨와 한약재로 쓰이는 약초인 '현호색'의 덩이줄기에서 추출한 천연물질을 이용해 만든 약물로 현재 허가 심사 중이다.

기능성 위장질환은 위산분비 과다, 위장관 운동이상, 내장의 과민성, 신경과민 등으로 나타나는 병증으로 구토, 역류, 상복부 이물감, 속쓰림, 공복통, 식후 상복부 통증 등이 대표적 증상이다. 한 가지 약제로는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여러 증세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약이 필요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세부 사업조건 및 발매일정을 협의 중"이라며 "임상 결과 DA-9701이 현재 시판 중인 약제보다 효능 및 안전성에서 모두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많은 인구 수에 비해 아직 의료계 시장규모가 미미하지만 향후 지속적인 성장세가 예상된다"며 "두 국가의 내수시장은 물론 아시아시장 공략을 위한 선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아제약, 천연물 신약 동남아 시장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