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 상점 관리 스마트폰 앱 서비스 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부연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가게운영 등에 바쁜 소호사업자를 위해 상점경영에 필요한 기능을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BK숍리포트(Shop Report)' 서비스를 30일부터 시작한다.

IBK숍리포트는 스마트폰으로 고객·매출·계좌 관리를 할 수 있게 해 준다.

고객이 상점 문자번호로 SMS를 보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동시에 미리 설정해둔 할인쿠폰이 전송돼 고객관리와 프로모션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또 복잡한 신용카드 매출 및 취소내역을 일·주·월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기업은행 사업용계좌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은 통장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필요한 내용을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어 미니장부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갤럭시S, 옵티머스2X, 베가X, 넥서스원 등 안드로이드OS(버전 2.1 이상)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구글마켓이나 통신사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과 매장관리가 가능한 최적의 서비스"라면서 "향후 아이폰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K기업銀, 상점 관리 스마트폰 앱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