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일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3일 네이트 모바일 검색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토픽 시맨틱검색은 주요 키워드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을 통합검색 최상단에 바로 제시해 주는 서비스이며, 방송정보와 생활·뉴스정보에 우선 적용됐다.
예를 들어 '갤럭시S 2'를 검색하면 최근뉴스, 실시간검색, 이미지 등 주제별로 제공되는 정보에 앞서 시맨틱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제품 상세정보 및 통신사, 제조사, 브랜드명 및 출시예정일 등 필수 정보가 제공된다.
방송정보 중에는 프로그램명, 캐릭터정보, 프로그램 다시보기를 검색하면 토픽 시맨틱검색 결과가 보인다.
생활 정보는 노선별 버스정보, 자동차정보, 핸드폰정보 등이 대상이다. '리비아 반정부 시위' 등 이슈가 되고 있는 뉴스에 대해서도 토픽 시맨틱검색이 가능하다.
모바일웹(m.nate.com)에 도입된 토픽 시맨틱검색 내용은 유선 네이트검색에서도 보다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검색본부장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활 밀착형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자 모바일웹에 토픽 시맨틱검색을 도입했다"며 "시맨틱검색 외에도 네이트TV검색 등 특화된 검색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검색 사용자의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설명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