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3]아이패드2, 외신들은 어떻게 보도했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글로벌리서치센터]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패드2가 마침내 공개됐습니다. '시한부 생명설'에 휘말렸던 스티브 잡스도 모습을 드러냈구요. 극적인 효과를 최대한 살리는 애플식 마케팅이 다시 한번 빛을 발했습니다.

국내 언론들도 오늘 일제히 이 소식을 주요 기사로 올렸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 미디어에서도 온통 아이패드2 얘기로 가득차 있습니다.

자, 그럼 미국의 주요 외신들은 아이패드2 출시 소식을 어떻게 보도했을까요? 간단한 외신 브리핑을 통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2 발표]

[뉴욕타임스] Jobs Returns to Introduce a New iPad
[포천] No more speculation on iPad 2 -- and for a day, Steve Jobs
[리드라이트웹] All the Details on Apple's iPad 2: Specs, Pricing, Release Date
[아이패드뉴스] iPad 2 With “Smart Covers”
[PC매거진] Apple iPad 2 Hands On: Faster, Thinner Than the Original

뉴욕타임스의 테크 섹션 톱 제목은 '황제의 귀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아이패드2를 소개하기 위해 잡스가 돌아왔다는 내용을 헤드라인으로 뽑았습니다. 기사 형식은 이런 행사를 보도하는 일반적인 스트레이트 유형입니다.

포천은 "더 이상의 추측은 없다"는 쪽에 무게를 실었네요. 반면 리드라이트웹은 각종 스펙과 출시 날짜 같은 것들을 담고 있다는 내용을 제목으로 뽑았습니다.

아이패드뉴스가 PC매거진 같은 외신들도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좀 더 얇아지고, 빨라졌다는 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같은 내용을 전하더라도 제목을 어떻게 뽑느냐에 따라 기사의 맛이 확 달라집니다. 이런 미세한 차이들이 기사 제목에서 확 들어오지 않나요?

[동영상 리뷰]

[인가짓] iPad 2 first hands-on! (update: even more video!)
[마켓워치] Walt Mossberg Talks Apple iPad 2
[매셔블] Apple’s iPad 2 Launch: What You Need To Know [VIDEO]

이런 기사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동영상 리뷰입니다. 역시 기기 전문 매체답게 인가짓이 가장 눈에 띄네요. 수시로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하면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월트 모스버그란 이름을 혹시 들어보셨나요? 월스트리트저널에 각종 리뷰 기사를 실으면서 대대적인 명성을 얻은 파워블로거입니다. 마켓워치는 '모스버그가 본 아이패드2'를 동영상 기사로 보도했네요. 직접 리뷰를 하는 것도 좋지만, 전문가의 리뷰를 곁들이는 것도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덴 큰 도움이 되겠네요.

이런 보도에서 빠질 수 없는 실력자가 바로 매셔블입니다. 매셔블 역시 아이패드2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이란 동영상 기사로 독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 성능 비교]

[인가짓] iPad 2 vs. original iPad: what's changed?
[인가짓] iPad 2 vs. Motorola Xoom vs. HP TouchPad vs. BlackBerry PlayBook: the tale of the tape
[컴퓨터월드] Motorola Xoom versus the iPad 2 --- the Xoom is a clear winner

아이패드2가 출시되면 여러분들은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당연히 경쟁제품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 지 궁금할 겁니다. 이전 제품인 아이패드1(외신들은 original iPad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과 얼마나 달라졌는지도 궁금하겠죠.

인가짓이 이런 궁금증을 잘 풀어주고 있습니다. 모토로라 줌을 비롯해 HP 터치패드, 블랙베리 플레이북과 성능을 비교해줬네요. 컴퓨터월드는 모토로라 줌과 아이패드2를 비교했습니다. 줌이 명백한 승자라는 제목을 달았는 데, 어떤 근거로 그런 제목을 달았는지 한번 읽어보시죠.

'오리지널' 아이패드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역시 독자들의 관심사입니다. 인가짓이 그 부분도 짚어줬네요. 깔끔하게 정리된 표가 눈길을 끕니다.

[스티브 잡스]

[씨넷] Jobs makes surprise showing at iPad 2 unveiling
[뉴스팩터] Steve Jobs Returns To Launch Apple's Improved iPad 2
[BBC] iPad 2 tablet launched by Apple's Steve Jobs in San Francisco

이번 행사는 아이패드2 못지 않게 '애플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에 대한 관심도 고조됐습니다. 과연 잡스가 오늘 행사가 모습을 드러낼 것이냐는 게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였죠. 최근 미국의 한 타블로이드 신문이 '6개월 시한부' 설을 보도한 터라, 잡스의 건재 여부에 초점이 맞춰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씨넷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이 잡스의 깜짝 등장에 주목한 것은 당연한 수순입니다. (참고로 아이뉴스24의 이균성 특파원 역시 그 부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봤습니다.) 씨넷은 아예 잡스의 깜짝 등장을 별도 뉴스로 다뤘네요.

그 외 많은 매체나 블로거, 트위터리안들이 잡스가 등장하자마자 바로 관련 뉴스를 쏟아냈습니다. 스티브 잡스. 당신 정말 대단해. 후후훗.

[태블릿시장 전망]

[EE타임스] The iPad 2 faces crowd of dual-core tablets
[더스트릿] iPad 2 Could Steal Android's Thunder: Analyst
[블룸버그] Apple Has Edge on Tablet Rivals With IPad Costs, Report Says

지난 해 태블릿 시장의 불을 지핀 것이 '오리지널' 아이패드였습니다. 한 해만에 또 다시 모습을 드러낸 아이패드2는 '불붙은' 태블릿 열기에 기름을 쏟아붓는 역할을 과연 해낼 수 있을까요?

아이패드2가 태블릿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냐는 점 역시 외신들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EE타임스는 '듀얼코어 태블릿 시대 본격화'란 점에 초점을 맞췄네요. 아이패드2가 듀얼코어를 장착한 데 주목한 겁니다.

더스트릿은 아이패드2가 안드로이드 열풍을 잠재울 수 있을 것이란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주요 기사로 뽑았네요. 블룸버그 역시 아이패드가 가격 경쟁력 면에서 다른 업체 제품을 앞설 것이란 점에 주목했네요.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3. 3]아이패드2, 외신들은 어떻게 보도했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