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모바일 영업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SFA'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호성기자]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영업 및 현장 지원 업무에 필수적인 모바일 영업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SFA(Sales Force Automation)'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기업에 구축된 자원관리시스템(ERP)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모바일 기기와 연동시켜 다차원적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주문·채권·재고 현황 등의 영업 정보와 고객사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주변검색 기능을 활용해 현 위치 부근의 고객사를 파악하고, 기동성 있는 현장 영업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또한 거래처 방문 시에는 품목별 재고 현황 및 영업 단가를 참고해 효과적인 상담을 수행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견적서를 작성해 실사 출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주문서, 거래명세서 등 각종 출력물들도 즉시 이메일로 전송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회사 내에서는 현장직원들에게 영업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실시간 공지하고, 전 직원의 영업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외근 직원들이 모든 업무를 모바일로 직접 처리하기 때문에 영업 지원에 투입되는 인력도 줄일 수 있다.

더존비즈온은 지난해 11월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경영관리 솔루션 '스마트 CEO'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 솔루션은 삼성전자 갤럭시 탭에 최초로 탑재된 CEO 전용의 모바일 경영서비스로, 시장에서 이목을 끌었다.

이 회사는 임직원용 모바일 오피스 '스마트 워크포스(Workforce)'와 세무전문가용 모바일 오피스 ‘T-Moz', 소호사업자 및 전문직 사업자용 통합 모바일 경영솔루션 ‘T-Book' 등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의 이중현 부사장은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워크 트렌드는 시대적 패러다임"이라며 "지나 20년간 축적한 기업용 솔루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모바일 서비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존비즈온, 모바일 영업 자동화 시스템 '스마트 SFA'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