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가 직접 썼다" 올림푸스, '펜 감성메뉴얼'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카메라 교본, QR코드,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은 22일 미러리스 카메라 '펜' 유저들과 공동 제작한 매뉴얼 북 '올림푸스 PEN 감성매뉴얼'을 출간한다고 발표했다.

이 책은 '펜' 카메라 유저들의 모임인 카페 '라이프스케치(http://cafe.naver.com/witholy)' 회원들의 주도 하에 제작됐다. 이 책을 만들기 위해 연간 100회 이상의 출사와 정모 활동을 진행해 왔다는 후문.

올림푸스는 "기술적인 내용으로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려웠던 기존 매뉴얼북과는 달리 200명 이상의 회원들이 일상 속에서 촬영한 사진과 본인 만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책 내용으로는 ▲기본적인 카메라 사용법 ▲펜 100% 활용기술 ▲잡지화보 같은 사진을 찍는 팁 ▲나만의 PEN카메라 꾸미기 ▲수동렌즈를 포함한 렌즈선택요령 ▲아트필터 활용법 ▲PEN 초보자 질문 모음집 등이 담겨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로 표현되기 어려운 카메라 세팅법등은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으로도 배우는 것도 가능하다.

카페 운영자인 이원탁(32)씨는 "이번 출간은 펜 유저간의 따뜻함을 담고자 모두가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6개월간의 제작 작업을 통해 카페회원간의 결속력은 더욱 단단해졌으며 그 결과 2010년 네이버 대표카페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 IMC그룹 전종철 부장은 "이번 매뉴얼 북은 펜 출시 후 자발적으로 형성된 유저들의 열정을 보여주는 작품"이라며 "특히 모든 수익금을 좋은 취지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번 책 발간은 더욱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올림푸스는 출판사 랜덤하우스와 함께 구매자를 대상으로 수익금 기부와 더불어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림푸스 PEN 감성매뉴얼'은 온라인 서점(교보, YES24, 영풍문고 외)과 오프라인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외) 등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1만4천원이다.

한편 책 판매를 통해 얻어진 수익금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저개발국 아이들을 위한 영양식, 깨끗한 물, 생명의 물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저가 직접 썼다" 올림푸스, '펜 감성메뉴얼'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