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0일 공공기관 경영평가 본격 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재정부, 2011년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워크숍 개최

공공기관 경영평가가 내달 예고된 가운데 경영평가단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이 열렸다.

기획재정부는 17일 서울 서초동 한전KDN에서 2011년 경영평가단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1차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영평가단 169명과 재정부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경영평가의 공정성·신뢰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평가일정, 평가방법, 평가위원별 역할 및 평가시 유의사항 등 올해 경영평가 운용방향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올해 평가대상에는 기관평가 100곳, 기관장 평가 96곳, 자율경영 평가 4곳, 상임감사 평가 52곳 등이다.

경영평가단은 내달 20일부터 본격적인 평가를 시작해 5월 말까지 공공기관 이의 제기와 검토를 거쳐 오는 6월 20일까지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평가결과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경영평가 결과, 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기관장과 임직원에게는 인사상 불이익과 함께 성과급 차감 등의 조치가 내려진다.

임해종 재정부 공공정책국장은 이날 행사에서 공정한 평가를 위한 윤리성 강화와 함께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평가단에 당부했다.

한편, 올해 공공기관 경영평가단은 종전 기관장 평가단, 기관 평가단을 통합해 하나의 평가단으로 운영되며, 기존 185명의 평가위원에서 169명으로 축소됐다.

통합 경영평가단장으로는 이창우 교수(서울대 경영학과 교수)가 맡는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달 20일 공공기관 경영평가 본격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