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MS 제휴 관련 소식]
노키아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지난 주말 전격 제휴를 선언했지요. 이미 지난 주 금요일 관련 뉴스들이 쏟아졌습니다. 사안이 사안인만큼 후속 소식도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두 회사 제휴 발표 당시 궁극적으론 MS가 노키아를 인수할 것이란 전망까지 나왔습니다. 노키아 CEO가 이 같은 전망을 일축했네요. 컴퓨터월드가 관련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테크크런치는 노키아가 미고와 심비안 운영체제를 계속 유지할 것이란 소식을 전했네요.
요즘 1인 리서치 사이트로 상종가를 치고 있는 아심코는 MS가 모바일 분야에서 어떤 파트너들과 제휴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줬네요. 리서치 전문가다운 분석인 것 같습니다.
[MWC 관련 소식]
|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가 개막됐습니다. 그곳에서도 각종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이 좀 더 저렴하고 크기도 대폭 줄인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란 소식이 눈에 확 띕니다. 삼성의 갤럭시2 관련 소식도 있구요. 조금 지난 기사이긴 합니다만, MWC의 화두는 태블릿과 4G, 그리고 3G가 될 것이란 와이어드의 기사 역시 한번쯤 읽어볼만합니다.
[소셜 미디어와 이집트, 그리고 검색의 비밀]
|
무바라크 대통령을 하야시킨 이집트 혁명의 여운이 아직도 진하게 남아 있습니다. 이번 이집트 혁명은 '소셜 미디어 혁명'이란 게 일반적인 관측입니다. 그런데 CNN이 도발적인 문제 제기를 했네요. "페이스북이 무바라크를 쫓아냈는가?"란 제목입니다. 반면 씨넷은 "이집트, 트위터, 그리고 워치독 군중의 봉기"란 다소 평이한 제목의 기사를 내놨습니다.
뉴욕타임스 테크 섹션 톱은 검색의 비밀에 관한 내용입니다. 도대체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인터넷 관련 뉴스]
|
인터넷 쪽에선 Q&A 사이트인 쿼러를 이용해 취업을 하는 12가지 방법이란 매셔블의 기사가 눈에 띄네요. 우리와 사정이 다르긴 할 테지만, 취업을 하려는 사람이나, 사람을 구하려는 기업 모두 한번쯤 읽어볼만한 기사입니다.
지난 주 '망중립성'이란 말을 만든 팀 우 콜롬비아대 법대 교수가 FTC 위원장 상담역을 맡기로 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포브스가 팀 우가 FTC 상담역을 맡는 것이 기업들에겐 어떤 영향을 미칠 지에 대해 짚어줬습니다.
[컴퓨팅 관련 뉴스]
|
아이패드가 인기를 끌면서 올해 낸드플래시 수요가 400% 늘 것이란 전망이 나왔네요. 컴퓨터월드가 보도했습니다.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