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위원회, 저작권연구서 및 외국 저작권법 번역서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7일 '법정허락제도 개선 방안 연구' 등 저작권 연구서 7종과 외국 저작권법 번역서 5종을 발간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법정허락제도 개선 방안 연구'는 저작권자 불명인 저작물의 이용원활화 취지로 도입된 법정허락제도의 한계를 고찰하고 디지털 저작물 이용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개선 방안을 모색한 것이 특징.

'디지털환경에서의 공연권에 관한 연구'는 음악저작물을 중심으로 현행 저작권법상의 공연권 제한 규정에 대한 적정성 여부 및 문제점에 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 '해외 개정저작권법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는 독일, 일본, 중국, 터키 저작권법을 국내법과 비교 고찰을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서 제도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도출하고 있다.

이밖에 '저작권 산업규모 통계조사', '디지털환경에서의 실연자의 법적 보호', '일본 지적재산기본법 저작권 세부 전략 및 성과 분석', 'SW 최종사용계약서 개선 방안 연구' 등 각 분야에서 외부전문가에게 위탁한 연구서도 함께 출간됐다.

해당 연구보고서 및 번역서는 홈페이지(www.copyright.or.kr)를 통해 열람 가능하며 일부 책자는 경영지원팀(02-2660-0038)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저작권위원회, 저작권연구서 및 외국 저작권법 번역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