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서민)이 넥슨포털을 개편하고 게임 이용자간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넥슨 홈'을 27일 공개했다.
'넥슨 홈'에선 자신의 게임 정보를 바탕으로 타인과 관계를 맺고, 보다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게임 정보를 습득하고 이를 타 이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
'넥슨 홈'은 실시간 단문 메시지를 지인과 공유하는 '내 홈', 개인 정보를 관리 공유하고 넥슨 게임 4종 중 자신이 즐긴 게임 기록과 게임 업적, 캐릭터 이미지를 볼 수 있는 '프로필', 넥슨이 서비스하는 약 30여개의 게임을 확인하는 '전체게임', 고레벨 이용자나 인기 게이머의 정보 사이트인 '넥슨스타' 등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넥슨측은 "개인화 홈페이지인 '넥슨 홈'을 넥슨포털에 도입함으로써 기존 게임 포털사이트의 게임 접속 관문으로서의 기능을 넘어서 '게임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서민 넥슨 대표는 "세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자가 10억명에 육박하는 것은 온라인 게임 업체에게 새로운 과제와 함께 또 한번의 성장을 도모할 기회를 제공해 준 것"이라며 "'넥슨 홈'은 국내 온라인 게임 포털에서 최초로 시도된 '게임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