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계교통, 교통예보 등 다양한 기능 강화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설맞이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통계교통 기능 ▲교통예보 기능 ▲통제구간을 안내하는 유고정보 및 우회도로 제공 기능 ▲음성안내 기능 강화 등이다.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 'TPEG'을 통해 유가정보 데이터 및 안전운행 데이터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1분기 내 추가될 예정이다.

팅크웨어는 최근까지 축적된 과거의 교통량 정보를 반영해 경로 탐색 결과를 알려주는 '통계교통'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를 'TPEG’'서비스와 결합시킨 '교통예보' 탐색 옵션은 정체된 구간을 능동적으로 안내해 최적의 경로와 정체된 구간을 예보한다.

그동안 운전자가 직접 검색해서 정보를 얻어야 했던 '유고정보(통제구간정보)'도 주행 경로 내에서 아이콘 형태로 알려주고, 이에 따른 우회도로까지 바로 탐색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됐다. 주요 통과 예정 도로, 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구간 등에 대한 이용 및 통제 시간을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상세히 알려준다.

전국 주요 도로의 최신 데이터도 업그레이드 됐다. 여기에는 순천-완주고속도로 서남원-완주 구간, 남해고속도로 사천 IC 구간, 국도37호선 청평-현리 구간 등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의 최신 개통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설을 맞이해 장거리 운전시 내비게이션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팅크웨어, 아이나비 정기 업그레이드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