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위치기반 SNS로 '업그레이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싸이월드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내놓았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싸이월드 일촌들과 간편하게 자신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한 사진, 글 등을 공유 할 수 있는 위치기반 라이프로그 서비스인 '싸이월드 플래그(CyworldFlag)'를 2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의 위치 정보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록된 정보는 플래그앱(모바일)과 미니홈피 다이어리(웹)에 동시에 저장되며 c로그, 네이트커넥팅, 트위터 등을 통해 다양한 소셜 인맥에게도 실시간으로 전달된다.

이와 함께 사용자 반경 150m-1km 내 다양한 장소 정보도 제공한다.

이용자는 개인의 장소 기반된 일상 기록뿐만 아니라 체크인, 사진등록, 평점 등록 등의 활동을 통해 스티커 획득 및 특정 장소의 '챔프'지위를 획득할 수 있다.

서비스는 갤럭시S, 넥서스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으로 먼저 출시됐으며 티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네이트 모바일웹과 유선웹(flag.cyworld.com)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에서도 곧 서비스될 예정이다.

최고 컨버전스 책임자인 최길성 CCO는 "싸이월드 플래그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본인의 일상을 가장 쉽게 기록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활발한 제휴를 통해 특정 장소 체크인 시 할인 쿠폰 지급 등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소셜커머스의 기반으로도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싸이월드 플래그 오픈 기념으로 오는 24일까지 앱을 다운로드 받은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아이팟터치, 커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 위치기반 SNS로 '업그레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