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오랜 시간 5위 권 안을 지키던 '어썸노트'가 10위로 하락했다.
대신 '에이브이플레이어'라는 자동코딩 앱이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뮤직 리듬 게임 '스윙스윙터치'도 지난주 1위에서 2위로 여전히 인기몰이 중이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틀린그림찾기'가 꾸준한 인기다. KT 올레마켓에서는 자사 이용자들을 위한 선물 'KT모바일보안'이 1위를 석권했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스마트등산도우미'가 인기를 모았다.
◆이번 주 인기 앱은?
애플 앱스토어 유료 앱 순위에서는 신규앱들의 강세로 '어썸노트'가 저멀리 10위로 하락한 것이 눈에 띈다.
2주 연속 1위를 지켰던 '스윙스윙터치'도 2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대신 '에이브이플레이어' 앱이 1위를 탈환했다.
이 앱은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포맷의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자동 코딩해준다. 별도 파일변환 과정없이 USB로 동영상과 자막파일을 복사하기만 하면 되므로 굉장히 편리하다.
유료앱 순위 3위에 오른 '와일드 프론티어'는 RPG 게임의 진수로 평가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4위 '불리'는 같은 색상의 '불리'가 3개 이상 붙었을 때 터치해 터트리는 게임이다. 5위 '배터리닥터프로'는 아이폰의 취약점인 배터리 수명을 관리, 연장시켜준다.
무료앱 순위에서는 '돌아온 너구리' 라이트 버전이 1위에 올랐다. 같은 앱 정식버전은 유료앱 9위에 올라 인기를 실감케 했다.
4위에 랭크된 TV맛집은 SK텔레콤 티스토어 인기순위 5위에도 올라있는 등 인기가 높은 앱이다. 5위 '어메이징 핑거프린팅 시큐리티'는 지문인식 앱이지만 실제 지문인식 기능이 없는 거짓말 앱이다. 친구를 속일 때 유용하게 써보자.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지난 주 2위였던 '틀림그림찾기'가 1위로 등극했다. 나머지는 모두 신규 앱들이 진입했다.
2위에 오른 '크레이지 카트 레이싱'은 무료인데다 인기 게임인 카트라이더를 연상시켜 인기를 모았다. 3위 '직업적성검사'는 나만의 성격 특성을 파악해 적합한 직업을 알아보는 MBTI 검사 프로그램이다.
4위에는 애플 앱스토어 최고 인기인 '푸딩얼굴인식'과 비슷한 '닮은꼴배틀'이다.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나와 닮은 얼굴을 찾을 수 있게 됐다. 5위에는 TV에 나온 맛집을 소개해주는 'TV맛집'이 올랐다.
KT 올레마켓 무료 앱 순위에는 새로운 앱들이 대거 진입했다. 1위 'KT모바일보안'은 KT가 자사 고객을 위해 출시한 앱으로 악성코드 진단 기능이 스마트폰을 보호한다.
2위부터 5위까지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엔터테인먼트 앱이 자리잡았다. 2위 '인형뽑기'는 인형뽑기 게임을 스마트폰앱으로 구현했다. 3위 '장미의 전쟁'은 드래그해서 상대의 뺨을 때리고 상대의 손을 다시 피한다는 내용이다.
4위 '진주조개잡이'는 진주가 섞이는 모습을 보고 진주를 품은 조개를 맞추는 게임이다. 5위에 오른 '분신사바'는 청소년들 사이 한때 유행했던 분신사바 놀이를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톡톡튀는 아이디어앱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1위에 오른 '스마트등산도우미'는 등산을 즐기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앱이다. 날씨, 시간, 위치, 주변 관광지 등 등산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2위 '메모리전략' 앱은 시각적인 정보를 다른 감각들의 도움을 활용해 기억하는 전략 게임. 3위는 인터넷 사이트 비밀번호를 자주 까먹는 사람들을 위한 앱이다. '비밀번호관리' 앱은 아이디와 비번들을 한번에 관리해준다.
4위 '허디'는 차량, 오토바이, 자전거 등을 탈 때 GPS 위성신호를 통해 속도를 표시해주는 앱이고, 5위 '에그머니'는 내 지출 내역을 관리해주는 가계부 프로그램이다.
◆이런 앱 어때요
아이폰=11월, 벌써 송년회 약속이 줄줄이라는 직장인들의 한숨이 들린다. 가장 고역은 뭐니뭐니해도 술. 분위기에 취해 감당할 수 없는 지경까지 마시는 일도 다반사다. 내가 술을 마시는지, 술이 나를 마시는 지 모를 정도라면 당신은 아마추어다.
'음주기록'은 내가 몇 잔의 술을 마시는 지 체크할 수 있는 앱이다. 호프, 포장마차, 바, 고기집 등 장소와 소주, 맥주 등 술 종류를 선택한 뒤 한 잔씩 마실 때마다 화면을 터치하면 내가 마신 술의 양이 카운트된다.
술을 다 마신 뒤에는 저장, 기록으로 남길 수도 있어 올 연말 얼마나 많은 술을 마셨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년 건강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다.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음주기록'을 검색하면 된다. 무료다.
이와 비슷한 앱으로 진로에서 만든 '참이슬'이 있다. 참이슬 앱도 주량을 체크할 수 있고 술자리 사진도 함께 찍을 수 있다. '맛있는 술 제조법'과 간단한 '술자리 게임'도 있으니 유용하다. 이 앱도 무료이며 앱스토어에서 '참이슬'을 검색하면 된다.
안드로이드=문자메세지를 그냥 보내기 심심할 때, 재미를 더하고 싶을 때 '이미지패러디' 앱을 추천한다.
이 앱은 방송이나 인터넷 등에서 이슈가 되었던 화면에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합성해 패러디 할 수 있다. 패러디한 내용을 문자로 보낼 수도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나 트위터 등에 바로 올릴 수도 있다.
이 앱은 SK텔레콤 T스토어→FUN→JOY 코너에서 찾을 수 있으며 무료다.
매일 비슷한 패턴의 데이트에 지루해하는 여자친구를 행복하게 해줄 앱이 탄생했다.
'데이트 장소 찾기(우리 내일 뭐해?)' 앱은 내가 원하는 장소 주변의 명소나 데이트 장소를 원터치로 쉽고 빠르게 찾아준다.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이용자들이 등록한 리뷰를 통해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찾은 장소를 지도에서 표시해주기 때문에 찾아가기도 용이하다.
이 앱은 KT 올레마켓→스포츠/여행 코너에서 찾을 수 있으며 1천500원 유료다.
내 몸은 내가 지킨다! 안드로이드 '호신용 경보기 위젯' 앱이 출시됐다.
배경화면에 위젯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위젯 버튼을 누르자마자 호신용 경보기가 울린다. 강력한 사이렌 소리와 빛으로 상대방을 놀라게 하며 주위의 이목을 쉽게 끌 수 있다.
또 미리 지정된 번호에 자동으로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문자로 보냄으로서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용자만 다운받을 수 있다. 추천앱 카테고리에서 다운받으면 되고 1천원 유료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