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노트'의 인기가 식을줄을 모르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10월 내내 5위권에 머물다 지난주 6위로 하락했는데 이번주에 다시 5위로 상승했다. 유료앱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증거를 보여준 대단한 앱이다.
유료앱 분야에서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오토스피킹은 2위로 하락했다. 대신 1위로 '스윙스윙터치'가 올랐다.
SK텔레콤 T스토어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TV맛집'이 1위를 당당히 지켰다. KT 올레마켓에서도 '쇼톡'앱이 2주연속 1위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안전통화기록'앱이 1위에 등극했다.
◆이번 주 인기 앱은?
애플 앱스토어 유료앱 1위에 오른 '스윙스윙터치'는 과거 '이지투디제이' '디제이맥스'를 즐겼던 이용자라면 바로 다운받을 만한 앱이다.
음악이 나오면 비트에 맞춰 터치를 하는 음악게임이다. "개발자의 센스에 깜짝 놀랐다" "재밌고 이쁘다"라는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이 앱의 추후 행보가 기대된다.
2위에는 지난주 유료앱 순위 1위를 차지했던 오토스피킹이다. 교육앱의 강세가 느껴진다.
유료앱 5위에는 두말할 필요없는 앱 '어썸노트'다. 센스있는 배경화면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마음을 사로잡았다. 노트와 일정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앱 1위를 탈환한 영광의 앱은 '티빙'이다. 케이블TV방송국 CJ헬로비전이 N스크린 전략으로 야심차게 내놓은 앱이다. 30여개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 지상파방송이 나오지 않고 CJ헬로비전 케이블 가입자만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일반 이용자들은 티빙사이트에서 가입 후 한달에 4천원을 지불해야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2위에는 200만명 이상이 가입한 미니게임포털 '무료게임타운'이 올랐다. 3위에는 '스윙스윙터치'의 무료버전이 오르면서 이 게임에 대한 인기를 확인했다.
5위에는 맛집을 지도를 통해 알려주는 '맛있는 지도'앱이 오른 것이 눈에 띈다.
SK텔레콤 '티스토어'에서는 지난주 1위에 오른 'TV맛집'이 그대로 순위를 지켰다. TV에서 나온 맛집정보를 가장 빠르게 확인해준다. 2위에는 '미니티월드'가 올랐다. 데이터 무료 잔여량, 사용요금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4위에 오른 '올댓매일반찬' 앱은 매일 오늘은 뭘 먹을까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앱이다. 5위에는 너무나 잘 알려진 '카카오톡' 앱이 차지했다.
KT의 '올레마켓'에서는 지난주 순위에서 변동이 없다. 1위 '쇼톡', 2위 '업타운토익영단어', 3위 '업타운일본어첫걸음', 4위 '홈런배틀3D', 5위 성시경의 '그대네요' 음악앱이다.
LG유플러스 '오즈스토어'에서는 새로운 앱이 순위권에 올랐다. 1위에 오른 '안정통화기록'은 삭제하고자 하는 번호를 저장하고 그 번호에 해당하는 SMS, 즐겨찾기 기록 등을 위젯 버튼 한번으로 모두 삭제할 수 있다.
2위에 오른 '정통토정비결'은 한해 운세를 미리 짚어보는 정통 토정비결앱이다. 2천900원 유료앱. 3위는 인터넷쇼핑홀릭들을 위한 '택배조회'앱이다. 14개 이상 택배회사를 선택해 빠른 조회가 가능하다.
4위에 오른 '마이지인'앱은 언제 어디서나 주소록에 있는 지인의 정보를 위치와 지도를 활용해 보여준다. 주소정보를 기준으로 지도 위에 지인의 위치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앱 어때요
아이폰=식상한 배경화면은 싫다! 귀엽고 깜찍한 배경화면을 원한다면 이 앱을 추천하고 싶다.
'모키포토' 앱은 모바일 콘텐츠 사이트 '모키(mokey.co.kr)'가 만든 배경화면 앱이다.
이용자들이 웹에 직접 올린 수 많은 사진들 중에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캐릭터, 잡지 등 생생한 사진들을 다운로드받아 마음대로 내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다. 아울러 내 사진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키포토'를 검색하면 나온다.
안드로이드=나에 대한 애인의 관심이 떨어졌을 때 그 첫 번째 신호는 바로 전화와 문자 횟수가 급감하는 것이다.
애인의 전화와 문자가 줄어드는 것에 대해 민감해하는 분들을 위한 앱이 출시됐다. '우리 사랑은' 앱은 애인의 전화번호를 저장해두면 최근 48시간 동안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은 내용이 표시된다.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은 횟수가 많을수록 재미있는 이미지로 애정도를 표시한다. 이 앱은 SK텔레콤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고 '티스토어→FUN→커뮤니티' 경로로 찾아가면 된다.
부모님과 떨어져 타지 생활을 하는 이용자에게 이 앱을 추천한다.
'부모님건강기록부' 앱은 멀리 떨어져 있는 부모님의 건강을 직접 관리 해드릴 수 있다. 만성질환 기록, 병원 방문일, 복약정보, 급성 질환 등을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가진 부모님이라면 규칙적인 진료, 약 복용, 생활습관 교정이 필수적이다. 이 앱으로 효자노릇 해보자. 이 앱은 KT 올레마켓에서 '부모님건강기록부' 검색으로 찾을 수 있다. 무료다.
<>늘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다이어트헬퍼'앱이 도움을 줄 수 있다. 목표체중만 입력하면 일일섭취 칼로리를 알아서 계산해준다.
한국유저에게 최적화된 일반음식 및 브랜드 음식별 칼로리 정보로 자신의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이 앱은 LG유플러스 이용자만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오즈스토어-인기앱 코너에서 찾을 수 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