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SOC·플랜트 프로젝트 국내 설명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경부, 해외 발주처와 국내 기업 소개 자리 가져

지식경제부와 국토해양부는 공동으로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해외 발주처, 국제개발은행, 국내 기업 등 약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프로젝트 플라자(Global Project Plaza) 2010'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 미주, 중동·아프리카, 아시아, CIS 등 5개 지역 16개 국 23개 프로젝트(약 400억달러 상당)에 대해 각 발주국과 아시아개발은행(ADB) 등의 관계자가 국내 기업인들에게 소개하는 설명회를 가졌다.

이어 오는 12일에는 설명회에서 소개된 프로젝트별로 발주처와 국내기업간 1:1 개별 상담회가 열린다.

이 행사는 세계의 주요 SOC, 플랜트 프로젝트를 주관하는 해외 공공기관과 국제개발은행 등을 정부 주최로 초청, 국내기업에게 소개하고 상담회를 갖는 등 우리기업의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통한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김영학 지경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고용 창출과 경제성장의 중추 동력인 SOC, 플랜트 등의 프로젝트 분야에서 국가 간 교류와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은 기술과 자본, 숙련된 인력, 단기간의 경제성장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 발주국의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최고의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민철기자 mc071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 SOC·플랜트 프로젝트 국내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