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새 정보통합 플랫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포스피어 MDM 서버'로 데이터 관리 '정조준'

IBM이 정보 통합 플랫폼 '인포스피어'를 공개했다. '인포스피어'는 IBM이 정보통합부문에서 인수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정보통합 및 웨어하우스 브랜드다.

IBM은 27일(이하 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인포메이션 온 디맨드(IOD) 글로벌 컨퍼런스 2008' 행사에서 적시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인포메이션 온 디맨드 실현의 핵심 전략으로 '인포스피어' 제품군을 소개했다.

인포스피어 제품은 조직내 분산된 정보를 통합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보관리 솔루션. IBM이 2005년 인수한 데이터통합 업체 '어센셜'과 2008년 인수한 CDC 업체 '데이터미러' 제품을 기반으로 한 정보통합플랫폼이다. 

크게 ▲'인포스피어 인포메이션 서버' ▲제품 정보 관리와 고객 데이터 통합을 위한 마스터데이터관리솔루션인 '인포스피어 MDM 서버' ▲기존 IBM 제품과 기술을 발전시킨 웨어하우징 솔루션인 '인포스피어 웨어하우스' ▲산업별 특화 모델 등으로 구성된다.

인포스피어 MDM 서버는 기업의 핵심 데이터인 마스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올해 초 출시했다. 고객, 제품, 거래처, 공급업체, 직원, 잠재 고객, 방문객, 에이전트, 품목, 제품 번들, 부품, 계약 등에 관한 마스터 데이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아울러 인포스피어 MDM 서버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제품인 '코그노스 8' 플랫폼을 결합, 성과 관리와 마스터 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했다.

팀 페이도스 마스터 데이터 관리 마케팅 전무는 "과거에는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전부였지만 이제는 DB를 활용한 모든 정보 관리가 중요해졌다"며 "조직내 비즈니스와 IT가 잘 연계되도록 '컴피턴시 센터'를 구축하고, 컨설팅하는 '파운데이션 서비스'를 제공,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IOD 전략을 기업이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새 정보통합 플랫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