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은 제품수명주기관리(PLM) 포트폴리오의 버전 5 릴리즈 18(V5R18)을 출시한다고 4일 발표했다.
V5R18은 엔지니어링 및 기업 비즈니스 프로세스 협업 역량을 제공하며 기업형 솔루션을 사용하는 업체가 PLM 도입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 프로그램이다.
또 기업의 사용자가 온라인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다쏘시스템의 V5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의 개방성을 활용, 지적재산권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고 다쏘시스템측은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기업 사용자와 엔지니어 간 협업을 지원, 제품데이터관리(PDM) 제품인 에노비아 가상제품수명주기관리(VPLM) 엔지니어링 사용자에게 에노비아 매트릭스원(ENOVIA MatrixOne)의 협업 비즈니스 프로세스(CBP) 애플리케이션 역량을 제공한다.
아울러 매트릭스원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는 VPLM 엔지니어링 역량을 제공해 각각의 기능을 상호 보완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이밖에 V5R18은 프로그램 관리 및 디자인 기능을 연결하고, 기업과 설계 소요량(BOM)을 동기화해 전사적 변경관리를 통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의 제품 연구개발팀 도미니크 플로랙 부사장은 "V5R18은 3DLive를 통한 지원이 가능해진 모든 기업형 애플리케이션에 V5 SOA의 개방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MS)의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기술을 활용, 지적재산권 보호역량도 개선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