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F 2007]인텔 기술, 아시아 개발자 유혹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춘계 IDF 중국 베이징서 개최

인텔이 전세계 개발자와 언론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인텔개발자회의(IDF)가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다.

이번 춘계 IDF는 그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던 것과 달리 아시아 지역에서 개최된다.

인텔은 올해부터 비용 절감 등의 이유로 각지역에서 산발적으로 이뤄지던 IDF를 춘계 추계 각 1회로 줄이고 대신 아시아 지역의 중요성을 감안해 춘계 IDF를 중국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인텔 측은 "중국 IDF는 앞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영향력이 큰 IT 행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IDF의 주제는 '기술 혁신 강화(Power Your Innovation)'이다. 인텔은 반도체 제조의 혁신을 가져올 신소재와 신기술인 '하이케이-메탈 게이트'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기업용 컴퓨터를 위한 인텔의 CPU 로드맵과 아키텍처는 물론 이를 통한 성능 향상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비전도 제시한다.

또 가정내 첨단 기술 구현을 위한 '디지털 홈'의 다양한 기술도 선보인다.

인텔은 이번 IDF에서 울트라모바일PC와 게임, 가전제품 등 생활과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가정 치료를 위한 IT 기반 첨단 의료 장비도 직접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무엇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인텔 기술들을 개발자들이 부담없이 체험하고 튜닝할 수 있도록 하는 각종 개발툴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어서 '개발자 회의'라는 본연의 의미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베이징(중국)=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IDF 2007]인텔 기술, 아시아 개발자 유혹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