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2월 1일까지 대형 신작·시즌 재개작 연이어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설 연휴 맞아 주요 작품 11편 날마다 공개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서비스 카카오웹툰에서 오는 2월 1일까지 11일 동안 신작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형 신작과 시즌 복귀작 8편을 비롯해 앞서 연말연시에 선보인 주요 신작 3편도 함께 소개한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웹툰 '리듬 앤 베이스볼', '블랙 헤이즈', '레드스톰 - 왕의 귀환', '김야 브이로그', '거인의 꽃', '웰컴 투 언데드파크' 표지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25 설특집 웹툰 릴레이 이벤트'를 통해 공개하는 이번 웹툰 라인업이 국내외 흥행을 견인했던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장르도 스포츠, 스릴러, 무협, 기갑물 등 다양하다.

오는 27일에 공개하는 '경이로운 소문' 장이 작가의 스포츠 드라마 신작 '리듬 앤 베이스볼'은 대표적인 기대작 중 하나다. 앙숙이었던 프로야구 선수 2명이 각자의 팀에서 방출 당한 뒤 모두가 실현 불가능이라 말하는 프로 재입성을 목표로 펼쳐지는 내용을 담았다.

28일에 공개하는 '블랙 헤이즈'는 13년 만에 리메이크(원작 재구성)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전 세계 조회수 85억회를 기록한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의 용용 작가 작품으로, 유명 1급 마법사가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괴물'로 불리는 마법 학교 소속의 소년을 지키기 위한 임무 수행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9년 여 간의 연재를 인기리에 마친 뒤 약 4년 만에 돌아오는 시즌 복귀작도 있다. '아비무쌍', '관존이강진' 등의 노경찬 작가 표 무협 세계관 작품 중 하나인 '레드스톰'의 두 번째 시즌 '레드스톰 – 왕의 귀환'이다. 전쟁으로 피에 젖은 붉은 사막을 구한 후 세계를 구하고자 더 장엄한 여정에 나서는 소년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31일 공개한다.

이벤트 마지막 날인 2월 1일에는 좀비 스릴러물 '웰컴 투 언데드파크'를 선보인다. 카카오웹툰을 통해서는 처음 데뷔하는 쿠기 작가는 전작 '킬링 스토킹'으로 전 세계 단행 부수 100만부를 올리고 독일·스페인 등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 33만명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뛰어난 작품 완성도를 자랑하는 '흥행 보증 수표' 작가들의 귀환으로 기대감이 고조되는 모습"이라며 "올해도 다채로운 소재와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웹툰, 2월 1일까지 대형 신작·시즌 재개작 연이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