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적 포기한 JK김동욱, '외국인 정치활동'으로 고발당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지지 발언을 이어간 한국계 캐나다 가수 JK김동욱이 외국인 정치활동금지 위반 사유로 고발될 것으로 알려졌다.

JK김동욱 [사진=조이뉴스24]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옛 트위터)에 글쓴이 A씨는 "JK김동욱 피고발 예정"이라며 "외국인 정치활동금지 위반 사유"라고 글을 올렸다.

A씨가 함께 올린 고발장에는 "외국 국적자인 존 김(JK김동욱)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반대 의견을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게시했다"며 "지난 3일,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고 그 내용을 SNS에 게재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정치적 발언을 게시했다"고 적혀 있다.

또한 "JK김동욱은 과거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캐나다 국적을 취득한 외국인"이라며 "출입국관리법 제 17조에 따르면 한국에 체류중인 외국인은 정치활동을 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할 경우 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JK김동욱에 대한 고발장 [사진=X 캡쳐]

JK김동욱은 지난 3일 자신의 SNS에 태극기와 성조기를 든 사진과 함께 "대통령을 지키는 게 나라를 지키는 길이다. 공수처 WHO(누구)??"라는 글을 올렸다.

지난 15일에도 "이성을 잃고 법을 무작위로 어기는 종북세력과 반대로 법치주의 국가에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법을 지키며 자유를 수호하는 우리 애국 시민들의 뜻은 전 세계를 울릴 것"이라며" 대통령의 안타깝지만, 현명한 결정을 믿어 의심치 않고 이 사태는 미친 듯이 치솟고 있는 지지율에 반드시 반영될 것"이라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시했다.

지난 2002년 데뷔한 JK김동욱은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캐나다인 가수다. 서울에서 태어나 1992년 고등학교 1학년 때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이민 간 것으로 알려졌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국적 포기한 JK김동욱, '외국인 정치활동'으로 고발당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