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젭(ZEP, 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내달 9일 '2024 온라인 에듀테크 박람회'를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젭은 이번 행사에서 현직 교사가 직접 연사로 나서는 발표 세션을 20개 이상 준비해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에듀테크 활용 사례를 공유한다. 아울러 박람회 내 기업 부스 운영을 통해 최신 에듀테크 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 간 주요 발표 세션은 △ZEP Quiz와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특성화고 전문교과 수업 사례 △멘티미터와 에드퍼즐을 활용한 영어독해 수업 사례 △노션을 활용해 교무수첩 만들기, 학생 관리와 수업 활용 △Halo AR과 구글 슬라이드를 활용한 특수학급 학부모 공개수업 등이다. 이 외에도 20여개에 달하는 에듀테크 활용 수업 사례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구글이 ‘교육 목적으로 제미나이(Gemini) 인공지능(AI)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발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업 부스 운영사는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 △학교 맞춤형 수학 AI 코스웨어 '스쿨플랫' △한글 코딩 언어를 활용해 쉽고 효과적인 코딩 교육을 선도하는 '호랑에듀' △행동 특성 및 종합 의견 작성 플랫폼 'GetGPT' 등이다. 참관객은 기업 부스를 통해 에듀테크 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다양한 에듀테크 툴과 서비스를 체험하며 비교할 수 있다.
박람회 참관 신청은 누구나 무료로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10월 내 참가 신청 시 ‘젭 퀴즈(ZEP QUIZ)’ 1개월 이용권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김상엽 젭 대표는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수업을 만들고 싶지만 에듀테크가 어렵게 느껴져 시작하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에서 편리한 온라인 박람회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