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라이크',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기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퍼즐과 RPG 결합한 재미로 게임팬들 이목 집중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신작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출시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게임 부문 인기 1위에 올랐다.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이번 기록은 2020년 7월 아이유를 홍보모델로 출시한 '애니팡4'의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이은 4년 만의 기록이다. 회사 측은 퍼즐과 RPG, 전략을 결합한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퍼즐과 RPG팬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최근 호성적으로는 가수 임영웅과 함께 진행한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의 '애니팡 페스타'가 시리즈 3종의 동반 흥행으로 기록한 오픈마켓 동시 인기 톱10 기록이 꼽힌다.

이진혁 위메이드플레이 PD는 "새로운 장르, 플레이를 선보이며 낯선 애니팡을 별칭으로 개발한 애니팡 매치라이크에 대한 이용자, 고객들의 호응에 감사드리며 파격과 새로운 시도들을 담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4년만의 애니팡 IP 출시작인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애니팡 프렌즈 2기'와 캐릭터 육성, 블록 이동 및 로그라이크형 스킬 조합 등 애니팡 시리즈 최초의 콘텐츠들을 선보인 게임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매치라이크',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기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