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상담 직원에 수리·설치 현장 교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전제품 서비스 현장에 컨택센터 상담사 동행 방문…"전문성·이해도 향상"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수리 및 설치 서비스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주) 상담사가 에어컨 수리 현장 동행 실습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서비스]

이번 현장 교육은 가전제품 전화 상담 직원의 전문 역량을 높여 고객 만족의 첫 관문인 상담 단계에서부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사들은 이번 교육에서 서비스 엔지니어와 수리 현장을 동행하며 가전제품 분해, 조립, 수리는 물론 고객 응대가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전문성을 높였다.

통상 에어컨은 설치 환경과 상태가 제품 사용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품질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설치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에 에어컨 전문 상담사는 에어컨 설치 교육도 추가로 받았다. 이를 통해 실습 교육을 수료한 상담사는 고객의 상황을 더욱 깊게 이해하고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다.

한편 현장 동행에 앞서 △제품의 기능과 동작 원리 △주요 부품에 대한 이해 등 이론 교육을 선행해 동행 실습의 실효성을 높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상담 직원에 수리·설치 현장 교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