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 기록 소개하는 라이트 페이퍼 공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4시즌 개막을 앞두고 새로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Race to WEMIX CHAMPIONSHIP)' 포인트 제도를 5일 발표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 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투어 참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록하는 성적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상위 24명은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참가 자격도 받는다.

[사진=위메이드]

2023시즌은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에게 부여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 '타수 배점' △연속 톱10 진입 또는 컷오프 시 보너스와 페널티를 주는 '추가 배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포인트 시스템을 단순 명료화하고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제도를 개편했다.

올 시즌에는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 2위 이하 선수들에게 분배표에 따라 차등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의 경우 120%의 포인트가 주어진다. 톱10 선수들은 'KLPGA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 배점을 추가로 받는다.

본선 진출 선수 전원에게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고, 다소 복잡했던 타수 및 추가 배점을 덜어낸 것이 변경 사항의 핵심이다. 새로운 방식은 이달 7일 열리는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 오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다양한 기록들을 소개하는 라이트 페이퍼(Lite paper)를 공개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펼쳐진 세계 최초 골프 대회다. 대회 상금과 입장권, 식음료 이용, 갤러리 경품 등 대회 곳곳에 NFT 기술을 접목했으며 1만명이 넘는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았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신규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