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스토브인디, '서울XR 페스티벌 - DVF' 참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서울시 주최, 상암 DMC서 열리는 케이팝 연계 확장현실 페스티벌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2023 서울XR페스티벌 – DMC VR Festival(이하 DVF)에 참가해 가상현실(VR) 기기와 콘텐츠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XR 페스티벌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케이팝 연계 확장현실(XR) 축제로 14일부터 17일까지 상암 DMC 일대에서 개최된다. 축제 내 4개의 행사 중 스토브인디는 '2023 서울XR페스티벌 – DMC VR Festival'에 참여한다.

DVF에서는 초고화질의 VR과 연계해 케이팝 아티스트의 무대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VR 콘텐츠, 국내 최신 기술의 XR 디바이스와 콘텐츠 체험이 가능하다.

스토브인디는 DVF 행사 기간 동안 VR 기기 브랜드 HTC 바이브와 협업, VR HMD와 VR 콘텐츠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케이팝 음악에 맞춰 즐기는 VR리듬게임 댄싱 애로우, 귀여운 외계인을 무찌르는 슈팅 게임 롤리팡VR 등 캐주얼한 VR 게임부터 '폴리와 함께하는 VR교통안전'과 같은 교육 목적의 게임까지 다양한 VR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기기 구매도 가능하다. 부스 방문객에게는 스토브인디에서 게임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과 VR매장 할인권을 제공한다.

DVF에는 스마일게이트를 비롯해 벤타브이알·SBS 미디어넷·피코·스코넥엔터테인먼트·더팀엔터테인먼트·클릭트·슈퍼브이알 등 13개의 VR 기업, 기관이 참여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일게이트스토브인디, '서울XR 페스티벌 - DVF'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