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배우 이름 몰라도 이미지로 검색하세요"…인물정보 기반 VOD 특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 2021년 10월 특허 출원 후 지난달 등록완료…유료방송·OTT업계 최초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KT스카이라이프(대표 양춘식)는 유료방송 최초로 인물 메타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KT 스카이라이프 VOD UX 특허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 스카이라이프 VOD UX 특허 이미지. [사진=KT스카이라이프]

인물 정보 기반의 VOD 서비스 구조는 출연 배우, 감독 등의 정보에 기반해 콘텐츠를 편성·배열하는 방식으로 보다 쉽게 콘텐츠 접근과 이용이 가능하도록 만든 서비스다.

메뉴에서 다양한 VOD 콘텐츠들이 배열될 때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인물 이미지를 통해 콘텐츠를 간편하게 탐색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일례로 시니어 고객의 경우, 이름은 모르지만 얼굴을 아는 배우가 있다면 검색하지 않고도 편성된 화면에서 해당 배우와 연관된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바로 찾아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콘텐츠 정보의 연결성을 인물 이미지 기반으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UX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 2021년 자체 기획 개발돼 특허청에 출원된 후, 지난달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이로써 스카이라이프는 유료방송·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인물 정보에 기반한 VOD 콘텐츠 배열 구조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채학석 KT스카이라이프 플랫폼서비스본부장은 "스카이라이프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VOD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배우 이름 몰라도 이미지로 검색하세요"…인물정보 기반 VOD 특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