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사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 확대와 클라우드 전환 △정보화전략계획(ISP) 컨설팅 △인공지능(AI), 교육 등 신규 사업 확대 등 분야에서 협력하며,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이노그리드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과 정보화전략계획(ISP) 사업에는 KT클라우드의 서비스를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시 KT클라우드의 기술, 인프라 역량과 이노그리드의 솔루션을 함께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T클라우드는 이노그리드가 보유한 솔루션의 클라우드화 추진에 대한 PoC(기술검증) 환경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KT클라우드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공공 DaaS(서비스형데스크톱) 수주 등 공공 시장에 진출했으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에 필요한 요소와 기술 보유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주성 KT클라우드 클라우드 고객담당 상무는 "다양한 솔루션과 컨설팅 능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기업 이노그리드와 협력으로 시장 확대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디지털혁신을 준비하는 다양한 공공 기관 및 기업들이 만족할 수 있는 맞춤형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