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탄나눔은행 발대식 참여…후원금 전달·연탄 나눔 활동 참석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KG모빌리티가 평택시 관내의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 등 소외계층을 위한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하고, 연탄 나눔 활동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KG모빌리티 임직원들이 '평택연탄나눔운동'에 참여해 연탄을 옮기고 있는 모습. [사진=KG모빌리티]

전날 오후 평택시 청담고등학교 미래관에서 열린 '2023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에는 KG모빌리티 임직원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등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발대식에서 KG모빌리티와 KG모빌리티 노동조합은 공동으로 기금을 조성해 소정의 금액을 평택나눔은행측에 전달한데 이어, KG 모빌리티 임직원과 노동조합은 발대식이 끝난 직후 관내에서 직접 연탄 배달을 진행했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KG 모빌리티 사내 봉사 동호인인 연탄길(대표 노덕호)과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지난 2007년 이후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연탄과 등유를 지원하고, 나아가 연탄보일러 수리와 교체사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는 70가구 2만5700장의 연탄을 지원했으며, 2020년부터 지난 3년간 285가구에 10만2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저소득층에 힘을 보탰다.

한편, KG모빌리티는 기업회생절차기간 중에는 잠시 중단됐지만, 지난 2012년부터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한마음장학회를 운영하며 지역 인재 개발과 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과 교보재 기증을 포함해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하고 꾸준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지역의 대표기업인 KG모빌리티가 경영 위기로 힘든 시기는 겪었지만, 지역사회와 평택시민들의 지지와 성원 덕에 빠르게 경영정상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KG모빌리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소외계층에 관심을 가지며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모빌리티,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