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들나라' 이어 부모 고민 해결하는 '부모나라'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무료 놀이 장소 정보, 성향 진단 기반 양육 가이드 등 육아 필수 정보 모아 제공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녀 양육 고민을 해결해주는 부모 전용 서비스 '부모나라'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LG유플러스의 자녀 양육 고민 해결 서비스 '부모나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U+]

'아이들나라'는 지난 2017년 인터넷TV(IPTV) 부가 서비스로 시작해 지난해 앱 기반 구독 서비스로 확대한 데 이어 부모 고객의 고민을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부모나라가 선보인 것이다. 기존 아이들나라의 부모 대상 서비스를 별도로 분리해 확대하고 육아에 대한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파편화된 정보를 한데 모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가장 필요한 서비스로는 '놀이 장소, 체험, 공연 등 놀거리 추천'을 꼽았으며, '올바른 육아 활동 가이드'가 뒤를 이었다.

부모나라는 육아에 대한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 고객을 위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 등 무료 놀이 장소 정보를 모은 '놀이구조대' △자녀-부모 성향 진단 기반 연령별 맞춤형 양육 가이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할 대화법 △아이들나라 연계 워크지와 자녀 성장 리포트 등 부모 니즈가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26일 선보이는 놀이구조대는 여러 사이트를 검색해야 얻을 수 있었던 무료 놀거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위치를 설정하면 거리순으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 △박물관, 도서관 등 어린이 프로그램 정보 △공원, 숲 체험원 등 놀이 장소를 추천한다.

영재 발굴단 멘토로 알려진 공부두뇌연구원장 노규식 박사와 함께 개발한 양육 가이드는 징징대는 아이 훈육, 감정 표현 연습, 분리 수면 등 습관 형성, 숫자·과학·영어 학습 놀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와 함께 아이 성향 진단 테스트를 기반으로 자녀 연령에 맞춰 매주 새로운 양육 가이드를 추천해준다.

또 아이와의 올바른 대화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육아 멘토로 알려진 이임숙 작가의 도서 '엄마의 말 공부 365'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연계돼 아이들이 좋아하는 12가지 활동으로 꾸려진 워크지도 제공한다. 부모는 이를 활용해 자녀와 함께 콘텐츠 시청 후 핵심 개념을 반복할 수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부모나라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만든 서비스로, 파편화된 정보를 한데 모아 적재적소에 제공해 육아 시간을 줄여주는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며 "향후 양육의 전 과정에서 부모가 아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부모의 육아 경험을 혁신해 나가며 성장 케어 플랫폼의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아이들나라' 이어 부모 고민 해결하는 '부모나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