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2023 굿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굿디자인 마크'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대우건설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관련 3개 응모작이 GD(굿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대치푸르지오써밋에 설치된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전경. [사진=대우건설]

올해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대치푸르지오써밋 놀이시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조경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 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 분야 시상식으로 대우건설은 2020년 이후 굿디자인(GD) 선정 15회, 본상 수상은 5회를 기록했다.

대우건설은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에는 디자인과 구성 요소들에 독특하고 현대적인 디자인 언어를 반영해 아파트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풀어냈다고 전했다. 아티스틱 플레이그라운드는 현재 본상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돼 굿디자인 어워드 3차 상격심사가 진행되고 있다.

대구 달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된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도심 속 자연을 모티브로 산(山), 수(水), 림(林)이라는 요소를 조경 공간에 적용했다. 대우건설은 자연적인 요소들을 석가산, 폰드 뿐만 아니라 놀이와 운동 공간에도 반영해 풍성한 녹음 속에서 자연을 느끼며 감상, 휴식, 놀이, 운동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은 풀터치 스위치와 생활정보기로 구성됐다. 조명, 색온도․디밍, 난방, 콘센트 전력을 스마트 스위치로 모두 제어할 수 있게 기능이 향상됐으며 디자인도 푸르지오에 맞는 모던한 스타일로 탈바꿈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푸르지오는 2019년 브랜드 리뉴얼 이후 외관디자인, 조경, 문주, 작게는 배선기구까지 브랜드 철학을 반영한 토털 디자인(Total Design)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리딩할 수 있는 상품과 탁월한 디자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우건설, 2023 굿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굿디자인 마크'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