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감사업무솔루션 클라우드로 제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유엔파인과 업무협약…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 등에 제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HN클라우드는 감사업무솔루션 전문기업 유엔파인과 감사업무솔루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왼쪽부터) 유엔파인 공공사업본부 강훈 본부장, 유엔파인 조기현 대표, NHN클라우드 신사업본부 허희도 부사장 [사진=NHN클라우드]

유엔파인은 감사원, 외교부, 관세청, KINS 등 국내 다수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둔 시스템 통합 전문기업이다. 지난 2021년 감사업무솔루션 유-오딧1.0(U-Audit1.0)'을 내놓았고, 올해 클라우드 기반의 '유-오딧2.0(U-Audit2.0)'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 '유-오딧2.0'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변화하는 공공분야 업무솔루션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공공감사법률에 따라 자체감사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고객사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감사원의 공공감사정보시스템과의 원스톱(One-Stop) 연계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신사업본부 부사장은 "보안이 가장 중시되는 공공분야에서 NHN 클라우드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서비스제공사(CSP)임을 시장에 한번 더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N클라우드, 감사업무솔루션 클라우드로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