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 코리아, 관세청 공인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검사 및 절차 간소화·자금부담 완화 등 혜택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BMW그룹 코리아가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왼쪽부터)정상천 BMW그룹 코리아 서비스총괄 본부장과 정승환 서울세관장이 17일 서울세관에서 열린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BMW그룹 코리아]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는 관세청에서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의 공인기준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한 우수업체를 말한다. 화물이동과 관련된 주체 중 세관 당국에 의해 신뢰성과 안전성을 공인받은 업체임을 의미한다.

AEO 인증 업체에는 검사 및 절차 간소화, 자금부담 완화, 각종 편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AEO 시행국과 상호인정협정(MRA)이 체결될 경우 AEO 업체들은 협정체결 국가에서도 검사비율 축소와 같은 신속 통관 편의 등 각종 혜택을 적용 받는다.

지난 2010년 AEO 인증을 처음 획득한 바 있는 BMW 룹 코리아는 올해 공인 필수 요건을 충족해 인증을 재차 획득했다. BMW그룹 코리아는 향후 통관 과정에서의 혜택을 국내 고객에게 돌리는 한편, 무역망의 안전성 극대화를 통해 사회와 국민의 안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윤 BMW 그룹 코리아 대표는 "이번 AEO 인증은 BMW그룹 코리아의 수출입 관리의 투명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BMW 그룹 코리아는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서 한국 사회와 국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BMW그룹 코리아, 관세청 공인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