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경쟁률 6:1"…LG헬로비전, 'DX DATA 스쿨' 1기 교육생 선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집중교육‧전문가 멘토링 제공…1년간 서류전형 가산점 등 취업 혜택도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이 170명의 지원자 중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합격한 28명의 'DX DATA 스쿨' 1기 교육생을 맞이했다.

27일 LG헬로비전 DX DATA 스쿨 1기에 선별된 교육생들이 예비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는 27일 LG헬로비전 DX DATA 스쿨 1기 오리엔테이션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교육생은 DX 데이터 직무에 관심이 있는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등으로 구성됐다.

DX DATA 스쿨 1기 교육생은 1천 시간 집중교육과 현업 종사자 멘토링 드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와 시각화 도구활용, 분석방법 등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취업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 받는다.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교육 수료 후 1년간 서류 전형 가산점이 부여된다. 취업 시 도움이 되는 DX 데이터 관련 자격증 비용도 전액 지원한다.

홍원덕 LG헬로비전 상무(CSO)는 이날 환영사에서 "갈수록 DX 역량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 되어가는 상황에서 기업의 데이터 활용 현황을 이해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이번 사업은 현장 밀착형 교육을 통해 우리 산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맞춤형으로 공급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현업종사자들의 멘토링 등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원자 경쟁률 6:1"…LG헬로비전, 'DX DATA 스쿨' 1기 교육생 선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