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조선판타지 추리게임 '청구야담:팔도견문록'의 PC완전판을 펀딩팩 대상자로 선정하고 출시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스토브인디에서 지난해 11월 선보인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천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에 심의·창작·홍보 지원도 포함된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행정적, 금전적 지원 외에도 정부지원 사업 안내와 게임 개발, 사업 전략 등 전반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스토브인디는 펀딩팩 프로그램의 4번째 대상자로 한국사 스토리게임 개발사 코스닷츠(대표 정재령)가 개발 중인 '청구야담:팔도견문록 PC완전판'을 선정했다. 코스닷츠는 2018년 팀 결성 후 2021년 법인 설립, '언폴디드:동백이야기'부터 한국사를 소재로 한 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 중인 인디 게임 개발사다. 코스닷츠의 두번째 작품 '청구야담'은 2022년 모바일 버전을 선보인 당시 텀블벅 펀딩에서 목표 금액 550%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