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아낸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지식재산(IP)으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해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이후 현재 채널 개설 1년만에 팔로워 12만 명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첫 선보인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고, V&A 뷰티와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광채나는 양파쿵야 광나는 야채죠'는 공개 1시간만에 약 6만 개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쿵야 레스토랑즈 팬들의 사랑 덕분에 이모티콘 2탄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브랜드 콜라보 및 팝업스토어 등 다채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21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