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방송협회, LG헬로비전과 DX 데이터 전문인력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DX 데이터스쿨 1기 교육생 모집…다음달 6일까지 접수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DX 데이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는 LG헬로비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DX 데이터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 [사진=KCTA]

1기는 총 2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다음달 6일까지 LG헬로비전 DX 데이터 스쿨 홈페이지 및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유료방송 및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산업계가 요구하는 DX 데이터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및 실습 ▲AI알고리즘 처리 ▲MLOps구축 등 전 과정을 기초부터 실무 수준까지 다룬다.

또 LG헬로비전의 실제 DX 데이터를 활용해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편성하고 실무 프로젝트 구현 시 재직자의 멘토링을 통한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교육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 및 DX 분야 직무 설명회, 자격증 시험 비용 지원 등을 맡는다.

교육은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초사옥 교육장에서 이뤄지며 기간은 다음달 27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6개월간이다. 1일 8시간씩 총 1천 시간의 집중 교육이 이뤄지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유료방송 및 OTT 등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핵심 DX 데이터 인재를 직접 양성해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X 데이터 스쿨'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사업으로 운영된다. 카카오, 아마존, 현대오토에버, LS, 하나은행, 유니티 등이 참여하고 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블TV방송협회, LG헬로비전과 DX 데이터 전문인력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