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하이브, 인수 중단 결정 존중…카카오와 세계 최고 시너지 창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K-POP 산업의 ‘Next Level’을 열어가겠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이 카카오와 하이브간 합의에 따른 하이브의 SM 경영권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고 12일 밝혔다.

SM 관계자는 "이번 합의를 계기로 SM은 주주와 구성원, 팬과 아티스트에게 약속 드린 SM 3.0 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팬, 주주 중심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이라는 미래 비전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SM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의 인수 중단 결정에 존중을 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
SM엔터테인먼트가 하이브의 인수 중단 결정에 존중을 표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

그러면서 "모든 주주들을 위한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했다.

전일 카카오는 입장문을 통해 "SM의 가장 강력한 자산이자 원동력인 임직원, 아티스트, 팬덤을 존중하기 위해 자율적·독립적 운영을 보장하고, 현 경영진이 제시한 SM 3.0을 비롯한 미래 비전과 전략 방향을 중심으로 글로벌 성장에 속도를 내겠다"고 알렸다.

이에 SM 측은 "다가오는 3월 31일 주주총회에서 새롭게 출범할 'SM3.0 이사회'는 최적의 수평적, 전략적 파트너인 카카오와 함께 세계 최고의 'IP X IT 시너지'를 창출하고 K-POP 산업의 'Next Level'을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SM은 "지난 2월 3일, SM 3.0 전략 발표 후 예기치 않은 혼란 속에서도 SM을 끝까지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SM 주주와 팬, 직원과 아티스트 그리고 모든 이해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M "하이브, 인수 중단 결정 존중…카카오와 세계 최고 시너지 창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