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기현 선출' 축하…"위기 극복 힘 모으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민 앞에 여야 없어…'잘하기 경쟁' 머리 맞대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김기현 신임 국민의힘 대표 선출을 축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님의 당선을 축하한다"며 "국민 앞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잘하기 경쟁'으로 위기에 처한 국민의 삶을 구하는데 머리를 맞대자"고 했다.

이어 "민생을 최우선 과제로 삼겠다는 약속도 꼭 지켜주시리라 믿는다"며 "저와 민주당도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할 것은 확실히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날(8일)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로 선출된 김기현 대표는 "가능하다면 시일 내 이 대표를 비롯한 야당을 찾아뵙고 의견을 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민주당은 전날 김 대표 당선을 두고 "선출을 축하해야 마땅하지만 대통령의 당무 개입, 부도덕한 땅 투기 의혹으로 얼룩진 김 대표에게 축하를 보내기는 어렵다"며 "여당을 장악한 제왕적 대통령만이 남아 대리 대표를 허수아비로 세운 채 군림할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재명, '김기현 선출' 축하…"위기 극복 힘 모으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