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휴먼 아티스트인 '한유아(YuA)'의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6일 오후 6시 전세계 180여개국, 120여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발매한다. 이번 음원은 'I Like That',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YuA의 세 번째 음원이다.
신곡 보라빛 향기는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의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던 실력파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유아의 감성으로 재해석 된 보라빛 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층 더 대중적이고 경쾌한 사운드를 담았다. 특히 이번 음원에서는 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했다.
한유아의 이번 싱글 작업을 위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다시 한번 뭉친 점도 주목할 만하다.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의 마일스 쇼웰(Miles Showell) 엔지니어 등이 참여했다. 애비 로드 스튜디오는 비틀즈, 핑크 플로이드의 음악을 비롯해 영화 '스타워즈'의 OST 등을 녹음한 음악 스튜디오다. 글로벌 음원 유통사 사운드 리퍼블리카도 한유아 신곡 제작에 참여했다.
한유아는 "이번 신규 음원은 원곡 보라빛 향기를 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사랑스러운 음색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매력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계획으로 저의 노래와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