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효과 톡톡…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페스타' 성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애니팡 페스타' 힘입어 순위 역주행…2월에도 두번째 캠페인 예고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홍보모델 임영웅과 한 달 동안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의 주요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26일 공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들과 게임 미션을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는 게임팬은 물론 음악팬들이 함께한 축제로 호응을 얻었다.

12월 2주차부터 인기 상승세를 보인 애니팡 시리즈는 구글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5위, 애니팡3 6위, 애니팡2 7위 등 3종이 동시 톱10에 진입했다. 특히 애니팡 페스타는 게임의 동반 인기와 함께 평균 26% 상승한 게임 내 광고 시청으로 이용자들에게 2억6천만개에 이르는 하트와 아이템을 선물했다.

애니팡 페스타와 함께 공개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 영상도 인기를 끌었다.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배경으로 애니팡 시리즈 특유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담아낸 TV 광고 영상 2종은 25일 기준 유튜브에서만 552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30만명이 넘는 신규 이용자를 맞이한 애니팡4는 한 달 동안 4천만건의 퍼즐 스테이지가 클리어되는 기록을 경신했다. 애니팡2와 애니팡3 역시 43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복귀하고 게임 내 광고 시청이 한달 동안 1억2천만여건이 진행됐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임영웅과의 애니팡 페스타는 국민 게임의 즐거움과 추억을 전하며 진보한 한국 퍼즐 게임 시리즈의 기술과 서비스를 알린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각 게임별 특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캠페인을 오는 2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영웅 효과 톡톡…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페스타' 성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