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이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메타 소울메이트(Meta Soulmate)'의 티저 사이트를 열고 신규 3D 캐릭터 일러스트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국내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원유니버스가 개발 중인 메타버스 프로젝트다.
얼굴, 음성, 체형, 성격 등으로 취향을 반영하고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로 지능형 버추얼 휴먼 캐릭터를 직접 제작해 원유니버스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버추얼 유튜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이 가능케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티저 영상은 캐릭터 제작 툴인 MSM 메이커로 제작한 캐릭터가 메타버스 세상에서 살아가는 내용을 담는다. 메타 소울메이트는 주요 콘텐츠별로 나눠 개발하고, 각 단계별 콘텐츠로 MSM만의 지식재산(IP)을 확장하고 팬덤을 구축할 예정이다.
원유니버스는 올해 이용자가 직접 소울메이트를 생성하는 MSM 메이커와 생존 및 연애 장르 게임 'MSM SoDA' 개발에 돌입한다. MSM SoDA는 메이커를 통해 제작한 소울메이트와 함께 여러 세션을 진행하며 콘텐츠를 체험하는 게임이다. 호감도와 조건에 따라 소울메이트와 이벤트가 발생하며, 세션 종료 시 달성도에 따른 멀티 엔딩 시스템을 선보인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