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포스코그룹, 벤처기업 19개사 선보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래성장동력 확보·청년일자리 창출…"1조 펀드 기반 벤처플랫폼 결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포스코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IT·전자제품 융합 전시회인 CES 2023에 참가한다.

포스코그룹은 이 자리에서포스텍과 공동으로 그룹의 미래 신성장 사업을 발굴 및 투자하는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과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해 성장 중인 벤처기업 19개사를 함께 소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1월 개최된 CES 2022에서 포스코그룹 육성 벤처기업인 그래핀스퀘어 임직원이 내방객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지난해 1월 개최된 CES 2022에서 포스코그룹 육성 벤처기업인 그래핀스퀘어 임직원이 내방객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5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세계 최대의 디지털 첨단 기술 박람회로, 올해는 약 2천200개 기업이 참여해 지난해 대비 약 2배 규모의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공간은 5만6천200평으로 50% 이상 넓어진다.

포스코그룹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참가로 전시공간을 지난해 대비 2배 규모로 확대 운영한다. 포스코그룹 벤처플랫폼을 통해 발굴·육성·투자한 벤처기업 19개사가 전시관에 개별 부스를 운영하며 기업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그룹 산하 실용화 전문 연구기관인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도 금속 미세조직 분석 AI 기술 및 설비·구조물 건전성 평가 솔루션을 전시·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CES 2023에는 포스텍 재학생 180여명도 참관한다. 포스텍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트렌드를 직접 경험하지 못한 2020학번 전원을 대상으로 CES 2023 특별 참관 기회를 제공한다.

박성진 포스코홀딩스 산학연협력담당 전무는 "포스코그룹은 미래성장동력 확보,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1조 펀드를 기반으로 고유의 벤처플랫폼을 가동하며 건강한 벤처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포스코그룹이 육성한 우수 벤처기업들이 CES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협력 파트너들에게 노출돼 더많은 사업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CES 참가 의의를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3] 포스코그룹, 벤처기업 19개사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