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스마일게이트AI센터는 오는 22일 제1회 'AI 테크 데이'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유튜브 채널 '스마게 AI 테크 공장'에서 라이브로 송출된다.
AI 테크 데이는 스마일게이트AI센터에서 올해 연구개발한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AI센터&메타휴먼 아티스트 한유아 소개 ▲강화학습으로 훈련한 AI 풋볼 게임 '세아 VS 인공지능'의 축구 게임 대결 ▲미디어 스튜디오 시연: 텍스트만으로 그림&만화 그리는 AI, 저화질 이미지 고화질 변환 등에 대한 기술 세션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의 크리에이터인 '세아 MK03'가 직접 진행을 맡아 가상세계에 초대된 연구자들과 함께 AI 기술을 소개한다. 퀴즈와 Q&A 등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테크 데이와 관련된 간단한 설문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각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AI센터는 테크 데이 참석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기반으로 연구개발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AI센터는 가상인간 제작 기술, AI 서비스, 빅데이터분석 자동화, 게임 AI 및 언어모델, 이미지&보이스 AI, AI 주도형 콘텐츠 등 최첨단 과제들을 연구·개발하는 조직이다. '인간적이고(Human-like) 재미있는(Fun) AI'를 지향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특화 AI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R&D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재미와 도움을 주는 유익한 결과물로 이어지게 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AI센터장은 "이번 AI 테크 데이는 알찬 콘텐츠로 구성돼 있을 뿐 아니라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장치가 마련돼 있어 AI기술의 발전상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향후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이용자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해 최신 AI 트렌드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