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개국 20주년 기념 웹사사…전 연령 아우르는 구성으로 호평

[아이뉴스24 박소희 수습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20주년 기념 웹사사(Web社史)가 높은 접근성과 UI 편의성 등으로 호평받았다.

지난달 30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KT스카이라이프가 수상하고 있다. [사진=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대표 김철수)는 지난달 30일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개국 20주년 웹사사(Web社史)'가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 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 페스티벌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 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하고자 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대내외로부터 높은 접근성,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는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의 높은 가독성, 웹사이트 UI의 편의성, 디자인의 통일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KT 스카이라이프 측의 설명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0~50대까지를 아우르는 구성의 20년사 편찬 TF를 조직해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해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에 더해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스카이라이프의 역대 광고들과 스카이라이프의 상징인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등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소희 수습 기자(cowhe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스카이라이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