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네이버클라우드, 공공 부문 디지털전환 지원 '맞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R ERP 시스템 네이버클라우드 이관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SAP 코리아는 네이버클라우드‧클라우드4C코리아와 함께 공공 클라우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좌측부터)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와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 서피터 Cloud4C 한국지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AP]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환경에서 SAP 전사적자원관리(ERP) 운영과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SR에 제공하게 된다. 지난 23일 SR은 자사의 SAP ERP 시스템을 네이버클라우드로 이관 완료했다.

3사는 네이버클라우드 기반 SAP 'S/4HANA'를 비롯해 SAP 솔루션의 사업기회 발굴을 위해 협력한다. 특히 기존 SAP ERP 사용이 어려웠던 국내 공공기관과 금융사들이 이번 협력을 계기로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봤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SR의 IT 인프라 이관 계약은 2020년 네이버클라우드와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 관련 MOU 체결 이후 확보한 최초의 'S/4HANA' 이관 사례"라며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앞으로도 많이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네이버클라우드, 공공 부문 디지털전환 지원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