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바이오텍, 114억원 규모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 양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면역항체 전문 바이오 기업 애드바이오텍이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총 114억 규모의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을 양수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양수대금은 여러 이해관계에 걸쳐 오큐피바이오로 넘어간 애드바이오텍의 기존 보유 온코퀘스트 지분의 상환대금채권과 상계해 처리한다.

애드바이오텍이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총 114억 규모의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을 양수한다. 사진은 애드바이오텍 CI. [사진=애드바이오텍]
애드바이오텍이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총 114억 규모의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을 양수한다. 사진은 애드바이오텍 CI. [사진=애드바이오텍]

지난 2013년 애드바이오텍은 온코퀘스트 모회사 퀘스트파마텍에 27억원(지분투자 7억원·기술투자 20억원)을 투자했다. 이후 기술투자금 20억원이 퀘스트파마텍의 자회사인 온코퀘스트의 지분으로 전환됐다. 그 결과 20억원 투자가 이번 114억원 규모의 전환사채권 양수로 이어지게 됐다.

오큐피바이오로부터 양수하는 전환사채권은 카나리아바이오엠이 발행한 16회차 전환사채권(CB) 중 약 104억원, 17회차 CB 중 약 10억원으로 총 114억원 규모다.

각 CB는 발행회사 카나리아바이오엠이 보유한 코스닥 상장사 카나리아바이오의 구주로 매도를 요구할 수 있는 매도청구권이 포함돼 있다. 각 CB에 포함된 매도청구권은 카나리아바이오의 구주 약 23만주로 매도청구(전환청구) 할 수 있으며, 이는 양수하는 각 CB금액 총합의 19.21% 규모다. 해당 매도청구권의 행사기간은 지난 21일부터 1년 6개월간이다.

매도청구권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80.79% 금액은 추후 양사간 합의에 따라 옵션계약 내용이 변동 될 예정이다.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는 "이번 CB 양수는 해외투자 진행 이후 많은 시련 끝에 얻은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투자가 좋은 결과를 맺은 만큼 카나리아바이오와 단순 지분투자가 아닌 항체의약품 개발 관련 협의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드바이오텍, 114억원 규모 카나리아바이오엠 전환사채권 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